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으로 전국 15개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다음 달 3일까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별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달 체결한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기획했다. 각 지역별 중소·벤처기업을 돕고, 공공판로로서의 역할과 함께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35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하고, TV홈쇼핑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1대 1 상품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기업별 최대 350만원씩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다음 달 3일까지 지역별 경제진흥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대상 기업의 경우 다음 달 27일 발표한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장애인·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약자 기업을 위한 판로지원 사업에도 나선다. 총 5개 업체를 선발하는 지원 사업이 현재 진행 중이며, 하반기 중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 

청년벤처 창업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10개 기업을 선정해, 상품 개발 지원금 및 TV 홈쇼핑 무료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공모전은 22일까지 중소기업유통지원 포털사이트 '판판대로'에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