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가 새롭게 오픈한다. 

오산 아모레 뷰티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아모레 팩토리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 3개 층으로 구성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로 채워져 있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FACTORY STATION)'에는 30일 내에 생산된 신선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위치했다. 또 화장품 제조·포장 공정에서 포착한 아름답고 낯선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도 마련돼 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FACTORY ARCHIVE)'는 아모레퍼시픽이 걸어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다.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설립 초기부터 설비 체제를 향상해 끊임없이 노력한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다.

3층 '팩토리 워크(FACTORY WALK)'에서는 VR 투어를 통해 제조, 포장, 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아모레 뷰티파크 내 스킨케어 포장 설비의 작동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좋은 원료와 첨단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추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생산 역량을 확인하는 중심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