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가 새롭게 오픈한다.
오산 아모레 뷰티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아모레 팩토리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 3개 층으로 구성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로 채워져 있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FACTORY STATION)'에는 30일 내에 생산된 신선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위치했다. 또 화장품 제조·포장 공정에서 포착한 아름답고 낯선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도 마련돼 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FACTORY ARCHIVE)'는 아모레퍼시픽이 걸어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다.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설립 초기부터 설비 체제를 향상해 끊임없이 노력한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다.
3층 '팩토리 워크(FACTORY WALK)'에서는 VR 투어를 통해 제조, 포장, 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아모레 뷰티파크 내 스킨케어 포장 설비의 작동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좋은 원료와 첨단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추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생산 역량을 확인하는 중심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손원태 기자
wt2564@sm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