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22㎡~54㎡ 총 476호실 규모

속초 하워드존슨 투시도
속초 하워드존슨 투시도

강원도 속초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이 분양 중에 있다.

23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이번 속초 하워드존슨은 전용면적 22㎡~54㎡,총 476호실 규모로 조양동 일원 외 4필지에 들어선다.

다양한 타입의 평면 구성으로 수요자들이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일부 호실에서는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의 자연 조망이 가능하다. 교보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하워드존슨이 들어서는 속초시는 서울 접근성을 자랑한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전 구간 개통 후 서울, 수도권에서 약 90분이면 속초에 닿을 수 있다. 대중교통 인프라와 서울~순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의 경우 연내 착공 및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다양한 속초시 중심 인프라가 모여 있다. 속초해수욕장, 엑스포타워, 속초 중앙시장 등 속초 대표 관광지를 비롯해 대포항, 해상케이블카(예정), 대관람차 및 테마파크(예정) 등의 관광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한 이마트, 속초고속버스터미널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있다.

이 단지에는 세계적인 호텔 그룹 윈덤그룹의 하워드존슨의 브랜드가 적용된다. 글로벌 호텔브랜드 윈덤그룹은 데이즈, 라마다, 윈게이트, 윈덤그랜드 등 전세계 66개국에서 7500여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이 그룹이 이 단지 위탁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편, 속초 하워드존슨의 홍보관은 총 두곳으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일원과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