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공급 예정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조감도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조감도

최근 주거시장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자연환경 조망이 가능한 단지가 주목받는 가운데, 수변조망이 가능한 단지의 공급 소식이 전해졌다. 

1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수변조망을 품은 단지의 인기는 분양 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지난달 부산 해운대구에서 공급한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은 222실 모집에 1만 8299건이 접수해 82.4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변조망이 가능한 단지가 공급 소식이 전해진다. 전북 전주 에코시티에 태영건설이 선보이는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면적 64~140㎡ 748가구로 구성된다.

태영건설 관계자에 따르면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공공택지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기존 민간임대주택과는 달리 임대료, 임차인의 자격제한 등이 적용된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무주택자)이면서 전라북도 거주자(전주시 거주자 우선)라면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민간임대주택의 경우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하는 만큼 일반분양으로 공급하는 아파트 수준의 상품과 내부 마감재 등을 적용해 공공임대주택보다 상품성 측면에 있어 훨씬 우수하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선호한다.

이로 인해 단지는 일반 임대아파트와는 다르게 커뮤니티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단지 내 독서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문화감성공간을 비롯해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농구장, 실내 골프연습장 등 일반 분양아파트 수준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편리하고 다양한 에코시티 생활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에코시티 내 중심상업지구 뿐만 아니라 농수산물시장, 이마트, CGV(예정), 전주동물원, 전북대학교 병원 등도 가깝다.

교통여건도 좋다. 호남고속도로 전주IC,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IC, 완주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수도권, 영남권, 군산, 익산, 완주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동부대로 등을 이용하면 전주시내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과학로를 통해 전주~완주 산업단지까지 바로 연결된다.

한편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