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705세대 규모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투시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투시도.

최근 두 도시의 생활인프라를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입주민들은 인접한 지역끼리 다양한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고, 인기 생활권 대비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이다. 

KB국민은행 리브온 자료에 따르면 동탄신도시와 수원 영통 생활권에 걸쳐있는 ‘신동탄 SK뷰파크’ 전용 84㎡G타입의 12월 현재 평균매매가는 8억7000만원으로, 1년 전 시세(6억5000만원)와 비교해 2억2000만원이 상승했다. 2년 전(4억3000만원)에 비해 2배 이상 올랐다.

업계 관계자는 “행정구역이 달라도 거리가 가까우면 대부분의 생활편의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이 이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분양 소식을 알렸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전용면적 59~84㎡,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총 705세대 규모다.

더블생활권에서 나오는 생활 인프라는 탄탄하다. 경기남부 최대규모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안성’과 가깝다. 공도읍행정복지센터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각종 교육시설이 근방에 위치해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앞 38번 국도가 있어 자가용 이동이 용이하며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공도시외버스정류장 등이 인접해 있다. 도보거리에 강남행 버스정류장도 자리해 서울 접근성도 좋다.

또 안성에는 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수도권 내륙선(동탄-청주간)’과 ‘평택-부발선’이 들어서며 서울~세종고속도로도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아울러 공도기업·안성공도일반산업단지가 가깝다.

평택브레인시티,삼성반도체 평택컴퍼스 등도 차량 20분 대로 닿는다. 대규모 산업단지도 인근에 조성 예정이다. 이번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소사동 위치해 있으며, 이달 오픈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