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개발 챌린지’ 참가 모집 포스터. 사진/KT
 KT ‘AI 개발 챌린지’ 참가 모집 포스터. 사진/KT

KT가 개방형 AI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AI 개발 챌린지’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에는 인공지능(AI)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 일반 개발자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KT의 개방형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공모 과제는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 등이다.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은 KT의 AICC, 기가지니 대화에서 문장의 주요 키워드를 인식하는 언어 모델을 만드는 과제다.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은 모바일 광고 중계 플랫폼의 데이터로 광고 경매 낙찰 결과를 예측하고,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는 음식 종류와 영양성분, 칼로리를 자동 인식하는 모델을 설계한다.

KT는 1차 예선과 2차 본선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9개 팀을 최종 선정하고, 모든 수상팀에 총 1800만원의 상금과 KT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3일에 진행된다.

KT 융합기술원장 김이한 전무는 "이번 ‘AI 개발 챌린지’는 AI 기술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실생활에 유용하고 재미있게 쓰일 AI 기술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