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페24
사진/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사업 편의성이 높은 인천 미추홀구 핵심 지역에 '카페24 창업센터 인천법원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점으로 카페24의 전국 창업센터 지점 수는 83곳으로 늘었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한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사업 규모별 사무공간과 온·오프라인 교육, 1:1 컨설팅, 스튜디오 대관, 택배 서비스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문을 연 인천법원점은 교통 접근성이 높다. 서쪽으로는 인하대역, 북쪽으로는 시민공원역과 가깝다. 동쪽과 남쪽에는 미추홀대로와 제2경인고속도로의 교차로가 있어 인천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행정 업무 편의성도 높다. 지방법원, 우체국 등 관공서와 인접한 덕에 입주 사업자가 각종 행정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인하대학교와도 가까워 이커머스 사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자 유입도 기대된다.

박진영 카페24 창업센터 그룹장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창업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좋은 입지에 있는 창업센터 주변 시설의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업자의 조기 안착과 성장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