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오른쪽)과 고용노동부 권기섭 차관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2022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오른쪽)과 고용노동부 권기섭 차관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8일 서울시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민간 대기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2006년부터 시행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은 공정하게 인사를 관리하고 재직자에게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 및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부 등 4개 정부 부처가 공동으로 인증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인적자원관리부문(HRM)과 인적자원개발부문(HRD)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제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CEO 의지를 기반으로 인적자원관리부문에서는 직무분석, 역량모델링, 조직진단, AC(역량 평가제) 평가, 목표관리 및 성과연봉제를 통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능력주의 인사시스템을 갖췄다는 평가다.

인적자원개발부문에서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통한 상시적 온라인 학습 체계를 구축하여 IDP(개인별 역량개발 계획) 시행 및 학습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정 개발 등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계층별 리더십 교육과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직무공통 교육 및 직무전문 교육, 글로벌 어학 프로그램, 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퍼실리테이티브 리더 양성 과정’, 신입사원의 빠른 조직 적응과 업무 숙련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동아 멘토링’을 운영 중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은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미래는 끊임없는 학습과 나 자신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기회와 각종 교육지원 제도를 통해 인적자원개발뿐만 아니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책임지고 육성하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